관리 메뉴

솜다리

파키스탄(3) : 라왈핀디 본문

아시아 /파키스탄

파키스탄(3) : 라왈핀디

oneplus 2011. 7. 19. 14:55

3일차. (7.27. 목) 파키스탄의 수도로 입성

 

오늘은 라왈핀디까지 이동하는 날이다. 8시20분 출발하여 시내구간을 지나 8시50분 고속도로에 진입하였다. 이 고속도로는 대우건설이 건설한 것으로 왕복6차선으로 되어있고 차량이 거의 없어 한산하였다. 펀잡지방의 광활한 평야지대가 계속 되었다. 라왈핀디까지는 300여km. 날씨는 흐리고 해가 비치지 않아 이동하기 수월했다. 점심 식사를 위해 12시30분경 Kalla Kaha마을로 들어갔다. 마을 앞에는 넓은 호수가 있고, 이곳이 유원지인지 호수에는 놀이 보트와 어린이 놀이 시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 시골 마을에 이런 시설이 있는 것을 보니 이름있는 유원지인 것 같다. 식당은 손님이 도착한 후에 식사 준비를 하여 1시간쯤 호수 주위를 어슬렁거리다 늦은 점심을 먹었다. 준비된 식사는 (닭고기+야채) 볶음밥 2종류, 녹두((Dall), 로티(난의 일종) 카레에 닭을 찜한 것, 감자, 당근 등으로 비교적 입맛에 맞게 조리되어 있었다. 2시30분경 다시 출발하여 라왈핀디에 4시경 도착하여 호텔에 체크인을 한후 5시30분경 호텔을 나서 파이잘 모스크로 향하였다.

 

 

라왈핀디는 파키스탄 북부, 펀자브주 북서쪽의 포트와르 평원 위에 있는 도시로 펀자브 평원과 하이바르고개를 동서로 나누며 산악지대로 향하는 도로의 분기점으로 교통, 전략상의 요충지이다. 옛시가지의 남부에는 넓은 병영이 있는데 영국 점령 시대에는 러시아 남하정책으로 인하여 영국령 인도 최대의 군사 주둔지였으며, 현재도 파키스탄 육군총사령부가 설치되어 있다. 시의 역사는 14세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발전한 것은 1849년 영국 점령화 이후부터이다. 부근에서 생산되는 밀, 옥수수, 수수, 양모, 목재, 공예품이 집산되며 차량, 철강, 화학, 제유, 병기, 가구, 제분 등의 공업이 행해지고 있다. 또한 정유공장이 있어 원유는 남서쪽에 위치한 드리안 유전에서 파이프라인을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북동쪽의 새로운 수도인 이슬라마바드 건설기간(1959-70)중에는 파키스탄의 임시 수도였다. 우리는 잘 정비된 도로를 따라 이슬라마바드로 향하였다. 이슬라마바드는 파키스탄의 행정수도이다. 대로를 따라가니 멀리서 미나렛과 하얀 모습의 파이잘 모스크가 보이기 시작한다.

 

파이잘 모스크는 사우디아라비아 파이잘 국왕의 지원으로 만들어진 인도 대륙 최대의 모스크로 최대 10만명의 수용이 가능하다. 터키인이 설계하였으며, 끝이 뾰족한 90m에 달하는 미나렛이 4개 세워져 있으며, 사막의 베두인 주거 형태의 텐트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모양의 현대식 모스크이다. 모스크에는 관광 온 시민들이 많이 있었고, 외국인에 대해 관심이 많아, 우리 일행들을 보고 같이 사진을 찍자고 해서 서로 모델이 되어 주었다. 파이잘 모스크를 나와 부자촌 동네를 지나고, 잘 정비된 도로를 따라 대통령궁, 최고재판소, 라왈호수 등을 구경하였다. 라왈 호수는 다운타운에서 동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있는 인공호수로 이슬라마바드와 라왈핀디의 수원지이자 시민의 휴식처이다.

 

저녁식사는 이슬라마바드를 둘러싼 산(804m)위의 식당에서 하기로 했다. 산 위에서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고 공원과 휴게시설이 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식사를 하며 저녁 시간을 즐기고 있었다. 시내 야경을 내려다 보며 저녁식사를 하는 것이 일품이었다. (저녁메뉴 : (닭+야채), 야채(오이, 양파, 토마토), 닭고기, 양고치구이, 볶음밥, 로티) 호텔에 체크인 하였을 때 위층 배관에 문제가 있는지 우리방에서 수리를 하고 있었고 방에서 페인트 냄새가 심하게 나서 방을 바꾸고 나갔는데, 돌아와 방을 확인해 보니 변기가 고장이다. Reception에 고장신고를 하고 기다려도 고칠 생각을 하지 않고 누가 와서 보지도 않는다. 최고급 호텔에서 서비스가 엉망이다. Reception에 직접 가서 고장을 이야기 하니 그때서야 방을 교환해 주겠단다. 다시 짐을 싸고 옮기고 피곤한 하루가 끝났다.

 

 

오늘의 일정 : 라호르 - 라왈핀디 - 이슬라마바드 이동. 파이잘 모스크. 대통령궁. 라왈호수.

숙         소  : Pearl Continental Hotel

 

 

펀잡평야

 

라호르 - 라왈핀디 고속도로

 

고속고로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 모스크

 

라왈핀디로 가는 버스 안

 

 Kalla Kaha 마을 호수

 

Kalla Kaha 마을 호수

 

Kalla Kaha 마을 노점상

 

라왈핀디

 

라왈핀디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파이잘 모스크

 

이슬라마바드 - 최고재판소

 

이슬라마바드 

 

이슬라마바드 - 저녁식사

 

이슬라마바드 - 고기 굽는 주방장

 

이슬라마바드 - 결혼식

 

이슬라마바드 - 허브장수

 

 

 

 

'아시아 > 파키스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키스탄(6) : 스왓  (0) 2011.07.19
파키스탄(5) : 페샤와르  (0) 2011.07.19
파키스탄(4) : 페샤와르  (0) 2011.07.19
파키스탄(2) : 라호르  (0) 2011.07.19
파키스탄(1)  (0) 2011.07.19
Comments